'손안의 글로벌 네트워크·비즈니스'…월드옥타 앱 개편
'손안의 글로벌 네트워크·비즈니스'…월드옥타 앱 개편
  • 왕길환
  • 승인 2019.04.23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언제 어디서나 쉽고 편리하게 실시간으로 만나세요"

'손안의 글로벌 네트워크·비즈니스'…월드옥타 앱 개편

"언제 어디서나 쉽고 편리하게 실시간으로 만나세요"

'OKTA 앱'을 시연하는 하용화 회장
[월드옥타 제공]

(정선=연합뉴스) 왕길환 기자 = "이제부터 세계한인무역협회(World-OKTA) 애플리케이션(APP)을 통해 비즈니스 하세요."

하용화 월드옥타 회장이 23일 오후 강원도 정선의 하이원리조트에서 열린 제21차 세계대표자대회 개회식에 앞서 새롭게 개편된 'OKTA 앱'을 시연했다.

하 회장은 "창립 이후 지금까지 38년간 오프라인을 통해 명함을 받고, 정보를 교류했지만, 이제는 여러분들의 스마트폰 속에 모든 정보를 다 입력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회원끼리 비즈니스가 가능해졌다"며 "대한민국 중소기업의 상품들도 앱을 통해 사고팔 수도 있다"고 설명했다.

'OKTA 앱'은 세계한인 경제인 간 온라인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회원 간 온라인 비즈니스 거래를 활성화할 목적으로 개편됐다.

기존 앱이 협회의 정보를 전달하는 데 그쳤다면 앞으로 소통하게 될 앱은 상품정보를 교환하고 검색하는 등 온라인 비즈니스를 할 수 있도록 업그레이드됐다.

앱은 플레이스토어(안드로이드폰)와 앱스토어(아이폰)에서 '월드옥타'를 검색해 'e-BIZ OKTA'와 'The World-OKTA'를 내려받아 설치할 수 있다.

휴대폰으로 앱을 설치하는 방법
[월드옥타 제공]

월드옥타 홈페이지(okta.net)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 앱을 방문하면 회원간 온라인 비즈니스, 정보 교류, 소통을 위한 서비스를 만날 수 있다.

E-비즈, 월드옥타 세계대표자대회 및 세계한인경제인대회, 회원 전자명함, 다양한 조건을 통한 지회·회원 검색, 분야별 위원회, 협회 사업을 살펴볼 수 있다.

특히 회원간 온라인 비즈니스를 위한 'e-biz OKTA 앱'은 통상위원회 및 지회별 회사 검색, 상품 정보, 메시지, 배너광고로 구성됐다. 이 앱은 거래 구매의향서 기능과 배너 광고 및 상품 결제 기능을 겸한다.

수출상담회 코너에서는 중소기업 간 매칭 현황과 미팅 스케줄 등을 확인할 수 있다.

또 세계대표자대회 및 세계한인경제인대회 일정과 갤러리는 물론 개인이 촬영한 사진을 업로드 할 수 있는 기능도 있다.

하 회장은 "앞으로 무역협회 소속 7천여 개 기업과 비즈니스 교류하고, 소통할 수도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ghwang@yna.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