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들을 위해 달려요' 어린이날 세종서 국제어린이마라톤
'친구들을 위해 달려요' 어린이날 세종서 국제어린이마라톤
  • 오수진
  • 승인 2019.05.05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합뉴스·세이브더칠드런 공동주최…2천명 참가 '나눔의 레이스'

'친구들을 위해 달려요' 어린이날 세종서 국제어린이마라톤

연합뉴스·세이브더칠드런 공동주최…2천명 참가 '나눔의 레이스'

힘차게 달리는 어린이들
(세종=연합뉴스) 이진욱 기자 = 어린이날인 5일 세종시 세종호수공원에서 열린 2018 국제어린이마라톤에서 참가자들이 힘차게 출발하고 있다. 빈곤국 어린이 인권 개선을 위해 마련한 이 행사는 국제구호단체인 세이브더칠드런, 연합뉴스, 세종시가 함께 주최했다. 2018.5.5 cityboy@yna.co.kr

(서울=연합뉴스) 오수진 기자 = 빈곤 아동들을 위한 나눔의 마라톤 '2019 국제어린이마라톤'이 5일 오전 10시 30분 세종특별자치시 세종호수공원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국제아동구호개발 비정부기구(NGO) 세이브더칠드런과 국가기간뉴스통신사인 연합뉴스가 공동 주최한다.

참가자 2천여명은 행사장 일대 4㎞를 달리며 빈곤국 아동이 겪는 기아와 질병의 고통을 간접적으로 체험하고 나눔과 봉사의 의미를 함께 나눌 예정이다.

개회식은 오준 세이브더칠드런 이사장의 개회사, 김진형 연합뉴스 상무의 인사말, 이춘희 세종시장·최교진 세종시 교육감·서금택 세종시의회 의장의 환영사 순서로 진행된다.

아동 대표들의 선서가 끝나면 참가자들은 '힘차게 달려요', '느긋하게 달려요' 두 그룹으로 나뉘어 출발한다.

마라톤 코스에는 빈곤 아동의 어려운 환경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 코너가 마련된다.

마라톤이 끝난 이후에도 참가자들은 행사장 주변에서 개발도상국 기아·질병의 위험성, 아동 교육과 긍정적 훈육의 중요성을 배울 수 있는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이번 대회 참가비(1인당 1만원)는 전액 국내외 아동 인권 개선 사업에 쓰인다.

국제어린이마라톤은 올해 '달리는 것만으로도 전 세계 아동을 살릴 수 있습니다'라는 슬로건 아래 세종, 서울(5월 19일), 부산(5월 25일)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sujin5@yna.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