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연방하원의원 재도전 한인 영 김 후보에 주의원들 지지 선언
美연방하원의원 재도전 한인 영 김 후보에 주의원들 지지 선언
  • 옥철
  • 승인 2019.05.09 0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美연방하원의원 재도전 한인 영 김 후보에 주의원들 지지 선언

(로스앤젤레스=연합뉴스) 옥철 특파원 = 내년 말 미국 연방하원의원 선거에 재도전하겠다고 선언한 영 김(56·공화) 후보에게 미 캘리포니아 주의회 의원 15명이 공식 지지 의사를 표시했다.

영 김 후보의 리넷 최 보좌관은 8일(현지시간) 캘리포니아 주의회 섀넌 그로브 공화당 대표와 링링 창 의원 등이 공식 지지를 선언했다고 전했다.

링링 창 의원은 "영 김은 지칠 줄 모르는 직업윤리를 가진 원칙 있고 헌신적인 공복"이라며 "주의원으로서 캘리포니아 납세자들의 이익을 보호했고 연방하원에서도 똑같이 해낼 것"이라고 말했다.

영 김 후보

영 김 후보는 "주의원들의 지지에 감사하다. 그들과 함께 우리 가족의 안전과 낮은 학교 수업료, 재향군인의 복지 등을 위해 일해왔다"라고 말했다.

영 김 후보는 지난해 11·6 미 중간선거 연방하원 39선거구(캘리포니아)에서 길 시스네로스(민주) 후보에게 개표 직후 2.6%포인트 차로 앞서 한인 여성 최초로 연방하원 입성이 유력했다가 막판 우편투표 개표에서 역전을 허용해 1.6%포인트 차로 석패했다.

에드 로이스 전 연방하원의원 보좌관으로 20여년간 일하며 지역 기반을 닦아온 영 김은 지난해 6월 예비선거인 정글 프라이머리에서 1위로 본선에 올라 사상 첫 한인 여성 미 연방하원의원의 꿈을 부풀렸다.

인천 출신으로 1975년 가족과 함께 미국령 괌으로 건너가 중고교를 다닌 뒤 로스앤젤레스(LA) 서던캘리포니아대학(USC)에 입학한 김 후보는 대학에서 경영학을 전공한 뒤 금융계에서 일하다 의류사업가로 변신했으며 남편의 권유로 의원 보좌관이 되면서 정계에 입문했다.

oakchul@yna.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