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정의 "도쿄올림픽 누가 무슨 권리로 강행할 것인가"
손정의 "도쿄올림픽 누가 무슨 권리로 강행할 것인가"
  • 김호준
  • 승인 2021.05.23 1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트위터 통해 밝혀…"일본 국민 80% 연기나 취소 희망"

손정의 "도쿄올림픽 누가 무슨 권리로 강행할 것인가"

트위터 통해 밝혀…"일본 국민 80% 연기나 취소 희망"

(도쿄=연합뉴스) 김호준 특파원 = 재일교포 3세인 손정의(孫正義·일본 이름 손 마사요시) 소프트뱅크그룹(SBG) 회장이 도쿄올림픽·패럴림픽 개최에 회의적인 시각을 드러냈다.

손 회장은 22일 자신의 트위터에 "지금 (일본) 국민의 80% 이상이 연기나 취소를 희망하는 올림픽. 누가 어떤 권리로 강행할 것인가"라고 썼다.

[손정의 회장 트위터 캡처, 재판매 및 DB 금지]

앞서 아사히신문이 지난 15~16일 18세 이상 일본 유권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여론조사 결과를 보면, 올림픽을 취소하거나 재차 연기해야 한다는 의견이 83%에 달했다.

마이니치신문은 사회조사연구센터와 함께 22일 실시한 여론조사에서도 도쿄올림픽·패럴림픽에 대해 40%가 "취소해야 한다", 23%가 "재연기해야 한다"는 답해, 63%가 취소 혹은 재연기 의견을 제시했다.

일본 정부는 두 달 앞으로 다가온 도쿄올림픽·패럴림픽을 예정대로 개최한다는 입장을 고수하고 있다.

일본에는 현재 도쿄도(東京都)와 오사카부(大阪府) 등 10개 광역지방자치단체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에 대응한 긴급사태가 발령돼 있다.

손 회장은 지난 21일에도 트위터를 통해 "어느덧 일본도 변이주(코로나19 변이 바이러스)투성이가 돼버렸다"면서 "입국 관리를 엄격히 하지 않은 책임은 무겁다"며 일본 정부의 코로나19 방역 정책을 비판한 바 있다.

hojun@yna.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