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여가부, 결혼이주여성 취업·자녀 교육 돕는다
포스코-여가부, 결혼이주여성 취업·자녀 교육 돕는다
  • 윤보람
  • 승인 2021.05.24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직원 기부 포스코1%나눔재단 기금으로 지원사업

포스코-여가부, 결혼이주여성 취업·자녀 교육 돕는다

임직원 기부 포스코1%나눔재단 기금으로 지원사업

포스코
[포스코 제공]

(서울=연합뉴스) 윤보람 기자 = 포스코[005490]는 여성가족부, 한국건강가정진흥원과 결혼이주여성 및 자녀 지원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한다고 24일 밝혔다.

협약 체결식은 25일 오전 서울 강남구 포스코센터에서 열리며 최정우 포스코 회장과 정영애 여가부 장관, 김금옥 건강가정진흥원 이사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다.

이번 협약은 결혼이주여성의 기초학습 및 정보기술(IT) 교육 지원과 자녀 진로 및 장학금 지원 사업을 3년간 추진하는 것이 주요 내용이다.

안정적이고 전문적인 직업을 희망하는 결혼이주여성들의 뜻을 반영해 취업에 필요한 학력을 취득할 수 있는 검정고시와 컴퓨터 활용 교육을 중점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지원 대상은 경상북도, 전라남도, 경기도, 인천시 등 포스코그룹의 주요 사업장 지역 결혼이주여성들이다.

검정고시 합격 후 대학에 입학하는 경우에는 추가로 장학금까지 지원한다.

다문화가족 중·고등학생 자녀에게는 각자 관심과 재능에 맞게 진로를 선택할 수 있도록 맞춤형 진로상담을 지원한다.

여가부 다문화 인재 데이터베이스에 등록된 대학생 중 20여 명을 선발해 장학금을 지원하는 사업도 병행한다.

이번 사업은 포스코그룹 임직원들이 월급의 일부를 기부해 운영하는 포스코1%나눔재단 기금으로 추진된다.

최정우 포스코 회장은 "다문화가족에 새로운 희망을 주고, 이들의 변화된 삶이 다른 이들에게 용기를 부여하는 선순환이 이뤄지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MOU 행사에서는 결혼이주여성들이 운영하는 '카페 오아시아'에서 커피를 제공한다.

카페 오아시아는 결혼이주여성들에게 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해 만들어진 사회적협동조합이다. 직원의 절반 이상이 결혼이주여성이며, 전국 19개의 매장 중 포스코와 그룹사의 사옥 내에 6개 매장을 운영 중이다.

bryoon@yna.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