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F, 내달 2∼3일 '미래 바꿀 게임체인저' 주제 한라포럼 개최
KF, 내달 2∼3일 '미래 바꿀 게임체인저' 주제 한라포럼 개최
  • 왕길환
  • 승인 2021.08.26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F, 내달 2∼3일 '미래 바꿀 게임체인저' 주제 한라포럼 개최

(서울=연합뉴스) 왕길환 기자 = 한국국제교류재단(KF)은 9월 2∼3일 '미래의 게임체인저, 새 역사의 장을 열다'를 주제로 '2021 KF 한라포럼'을 온·오프라인으로 연다고 26일 밝혔다.

6개의 세션으로 구성된 포럼은 '우리의 미래를 바꿀 게임체인저는 무엇인가'라는 질문에 다양한 분야와 세대의 연사들이 답을 내놓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한라포럼 공식 홈페이지(www.kfmthallaforum.or.kr/2021)와 KF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생중계한다.

독일 본 대학 최연소 석좌교수로 임명돼 화제를 모았던 천재 철학자 마르쿠스 가브리엘 교수, 하르트무트 코쉭 한독포럼 공동의장, 서창호 카이스트 전기전자공학부 교수, 이현숙 서울대 암세포생물학연구실 교수, 이대형 에이치존 대표, 송길영 바이브컴퍼니 부사장 등이 연사로 나선다.

KF 창립 30주년을 기념해 김흥규 아주대 정치외교학과 교수, 남기정 서울대 일본연구소 교수, 엄구호 한양대 국제대학원 러시아학과 교수, 이희옥 성균중국연구소 소장은 국제협력의 미래 지향점을 놓고 논의한다.

이동훈 코로나맵 대표를 비롯해 최훈민 테이블매니저 대표이사, 최지훈 베짱이농부 대표, 김지원 레드윗 대표는 새로운 시각에서의 미래 탐색을 모색한다.

김영록 넥스트챌린지 대표와 권진주 제주맥주 CMO(Chief Marketing Officer·최고마케팅책임자), 김은주·김형준 신례리어촌계 해녀, 해남, 이용원 슬리핑라이언 최고경영인은 제주가 세계를 향해 던지는 이야기와 제주의 미래 통찰을 이야기한다.

2021 한라포럼 홍보 포스터
[KF 제공]

ghwang@yna.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