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지검장 "대장동 수사팀 의지 확고…실체적 진실 밝힐 것"
중앙지검장 "대장동 수사팀 의지 확고…실체적 진실 밝힐 것"
  • 성도현
  • 승인 2021.10.14 1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든 사항이 수사 범주…결과 기다려달라"

중앙지검장 "대장동 수사팀 의지 확고…실체적 진실 밝힐 것"

"모든 사항이 수사 범주…결과 기다려달라"

국감 출석한 이정수 서울중앙지검장
(서울=연합뉴스) 하사헌 기자 = 이정수 서울중앙지검장이 14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법제사법위원회의 서울고등검찰청, 수원고등검찰청 등에 대한 국정감사에 출석해 있다. 2021.10.14 [국회사진기자단] toadboy@yna.co.kr

(서울=연합뉴스) 성도현 기자 = 이정수 서울중앙지검장은 14일 대장동 개발 로비·특혜 의혹 수사와 관련해 "수사팀의 의지는 확고하다"며 "실체적 진실을 밝히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지검장은 이날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국정감사에서 "수사팀의 수사 의지에 대해 많이 우려하는 목소리가 있다는 걸 알지만 고발장 접수 후 수일 내 바로 압수수색을 하고 신병도 확보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 지검장은 "배임이나 사업 주체도 다 보고 있다"며 "언론에 상당 부분 (정영학 회계사의) 녹취록이 언급됐는데 녹취록을 바탕으로 보도가 돼 있는지 사실관계 확인이 필요한 부분이 있다"고 말했다.

이재명 경기도지사의 소환 계획 등에 대해서는 "수사계획이나 일정 같은 부분을 지금 단계에서 말씀드리긴 곤란하다"고 답했다.

성남도시개발공사가 초과이익 환수 조항 삭제 등을 성남시장이던 이 지사에게 보고했는지, 성남시장의 지시나 묵인이 있었는지 밝혀야 하는 게 아니냐는 질의에는 "모든 사항이 수사 범주에 들어가 있다"고 말했다.

성남시에 대한 압수수색을 해야 하는 게 아니냐는 질문에는 "언론 등에서 많은 지적이 있음을 알고 있지만, 구체적으로 말씀드리기 곤란하다"고 답했다.

이 지검장은 국민의 알 권리를 위해 수사 상황 일부를 공개해야 하지 않느냐는 질의에는 "국민적 공분이 있고 궁금한 사항이 많은 것 같지만 공보 활동을 강화하면 수사 보안도 노출될 우려가 있다"며 "수사 결과를 기다려달라"고 말했다.

raphael@yna.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