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진출 기회 잡으세요'…19일 제19차 세계한상대회 개막
'해외진출 기회 잡으세요'…19일 제19차 세계한상대회 개막
  • 이상서
  • 승인 2021.10.15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외동포재단 주관으로 사흘간 진행…국내외 기업인 1천여 명 참석

'해외진출 기회 잡으세요'…19일 제19차 세계한상대회 개막

재외동포재단 주관으로 사흘간 진행…국내외 기업인 1천여 명 참석

(서울=연합뉴스) 이상서 기자 = 국내외 기업인 1천여 명이 참석해 우리 중소기업의 해외 진출을 돕는 '제19차 세계한상대회'가 19일부터 사흘간 서울 롯데호텔 월드점에서 온·오프라인으로 병행해 열린다.

재외동포재단 등이 주관하는 이 대회는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4차 산업혁명과 그린뉴딜'이라는 주제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후 지구촌의 변화하는 흐름을 파악하고 한상(韓商)의 새로운 역할을 찾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는 코로나19 탓에 입국이 어려운 해외 한상 바이어들을 위해 화상으로 수출상담회를 진행하고, 기업설명회(IR)·세미나 등 주요 프로그램을 공식 홈페이지(Www.hansang.net)에서 생중계한다.

개막 전날인 18일에는 차세대 재외동포 기업인들의 네트워킹 행사인 '영비즈니스 리더 포럼'이 열리며, 과거 미국 로스앤젤레스(LA) 폭동 사태 취재로 퓰리처상을 수상한 강형원 포토저널리스트(전 로이터통신 선임 사진기자)가 특강에 나선다.

개막일에는 조용병 신한금융지주회사 회장이 '기후변화의 위험과 기회 그리고 우리의 역할'을 주제로 기조 강연을 한다.

대회 이튿날에는 한상 기업인들의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포럼, 해외 진출을 꿈꾸는 국내 청년을 위한 온라인 콘서트, 한상기업 청년 채용 인턴십 소개 등의 행사가 이어진다.

이밖에 기업 현장 쇼룸, 기업 상담회 등이 운영된다.

지구촌 한상들이 한곳에 모여 중소기업의 수출과 세계 진출의 교두보 역할을 맡는 이 대회는 2002년부터 개최돼 올해 19회째를 맞는다.

2019년 전라남도 여수세계박람회장에서 열린 제18차 세계한상대회의 모습. [재외동포재단 제공]

shlamazel@yna.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