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인과학자협회, 12월 LA서 과학기술 전문인 경력개발 워크숍
한인과학자협회, 12월 LA서 과학기술 전문인 경력개발 워크숍
  • 왕길환
  • 승인 2021.10.17 0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인과학자협회, 12월 LA서 과학기술 전문인 경력개발 워크숍

SEED 참가자들이 기념촬영 하는 장면
[KSEA 제공]

(서울=연합뉴스) 왕길환 기자 = 재미한인과학기술자협회(KSEA·회장 박병규)는 12월 14∼15일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에 있는 하얏트 리젠시 오렌지 카운티에서 과학기술 전문인들의 경력개발을 위한 워크숍(SEED 2021)을 연다고 17일 밝혔다.

'지속 가능하고 성공적인 경력개발과 삶의 구축'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워크숍에는 기술 전공 박사후과정 혹은 졸업을 앞둔 박사과정자, 조교수, 초급 경력의 연구원 등 한인 과학기술자들이 참가한다.

워크숍에서는 남성우 캘리포니아대(UC) 어바인 기계공학과 교수, 김창진 UCLA 기계항공공학과 석좌교수, 김영기 시카고대 물리학과 석좌교수, 손용호 센트럴플로리다대 재료공학과 석좌교수가 강연할 예정이다.

또 미국 내 중견 과학기술자 15명 이상이 멘토로 참여해 참가자들의 성공적인 경력개발을 위한 멘토링에 나선다.

SEED 등록은 22일까지 홈페이지(seed.ksea.org)에서 할 수 있다.

2013년부터 매년 12월 열리는 SEED는 젊은 과학기술자들에게 연구비 취득 방안과 취업 및 승진 요령 등 유용한 정보와 가이드라인을 제공한다.

1971년 워싱턴 DC에서 한인 유학생 69명으로 만들어진 재미한인과학기술자협회는 미국 전역에 70여 개 지부, 30여 개 대학별 차세대 지부, 31개 과학기술 관련 전문분과 단체를 두고 있으며, 3만여 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다.

이 행사는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KOFST·회장 이우일)가 후원한다.

ghwang@yna.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