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독립운동가 이회영 순국일'…서경덕,홍보 영상 공개
'오늘 독립운동가 이회영 순국일'…서경덕,홍보 영상 공개
  • 왕길환
  • 승인 2021.11.17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 독립운동가 이회영 순국일'…서경덕,홍보 영상 공개

우당 이회영 선생 홍보 영상의 한 장면
[서경덕 교수 제공]

(서울=연합뉴스) 왕길환 기자 = 배우 박솔미와 성신여대 서경덕 교수는 17일 독립운동가인 우당 이회영 선생의 순국일을 맞아 그의 삶을 기리는 영상(http://youtu.be/373VxNIudOY)을 제작해 배포한다고 이날 밝혔다.

4분 분량의 영상은 일가의 재산을 처분해 신흥무관학교를 세운 이회영 선생의 '노블레스 오블리주'의 삶을 조명했다.

이 영상은 KB 국민은행 '대한이 살았다' 캠페인의 하나로, 영어 자막 본(http://youtu.be/XLCq1hQRKCE)도 붙였다.

영상에서는 조국 독립을 위한 형제들의 헌신을 기리고, 신흥무관학교를 통해 배출된 독립군의 활약상 등을 상세히 소개한다.

영상을 기획한 서 교수는 "다양한 독립운동가들의 삶을 다국어 영상으로 제작해 국내외에 널리 알리는 캠페인을 꾸준히 펼쳐왔고, 오늘 이회영 순국일을 맞아 그 가문의 업적을 누리꾼에게 전하고 싶었다"고 말했다.

이 영상은 유튜브뿐만이 아니라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퍼지며 세계 주요 한인과 유학생 커뮤니티에도 영상을 공유하고 있다.

내레이션을 맡은 박솔미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독립운동가인 우당 이회영의 헌신을 목소리로 전할 수 있어 영광이며, 많은 누리꾼이 영상을 시청해 주길 바란다"고 희망했다.

'대한이 살았다' 캠페인은 KB국민은행이 독립 영웅들의 숭고한 희생과 나라 사랑의 마음을 온 국민에게 알리고자 2년 전부터 진행하는 사업이다.

서경덕 교수(왼쪽)와 배우 박솔미
[서 교수 제공]

ghwang@yna.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