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네스코 아태교육원, 29일부터 사흘간 '변혁 교육 포럼' 개최
유네스코 아태교육원, 29일부터 사흘간 '변혁 교육 포럼' 개최
  • 양태삼
  • 승인 2021.11.26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네스코 아태교육원, 29일부터 사흘간 '변혁 교육 포럼' 개최

(서울=연합뉴스) 양태삼 기자 = 유네스코 아시아태평양 국제이해교육원(원장 임현묵)은 유네스코 본부와 공동으로 오는 29일부터 12월 1일까지 사흘간 '세계시민교육ㆍ지속가능발전ㆍ건강한 삶을 위한 변혁 교육 포럼'을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변혁교육포럼 포스터
아태교육원 제공 [재배포 및 DB 금지]

이 포럼은 유네스코 본부가 2년마다 주최국을 바꿔가며 개최하는 것으로, 올해는 교육부와 외교부의 주도 아래 한국이 유치해 아태교육원이 주관한다.

포럼에는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스테파니아 지아니니 유네스코 사무총장보, 레오노르 브리오네스 필리핀 교육부 장관, 견종호 외교부 공공문화 외교 국장 등이 참석한다.

변혁 교육(Transform Education)은 변화를 위해 능동적으로 행동하도록 촉진하는 교육으로, 비판적 사고와 창의성, 공감, 협력적 문제해결 등의 역량을 기르는 방식을 뜻한다.

유네스코 회원국의 교수, 전문가 등이 참여하는 이 포럼은 첫날 개막식에 이어 변혁 교육에 대한 대담과 변혁 교육 성과의 국가별 사례를 평가 토론하는 자리를 마련한다.

이튿날 변혁 교육의 데이터 주제로 토론하며, 마지막 날은 한국 특별 세션으로 '한국의 경험과 그 이후'를 주제로 발표 후 폐막한다.

포럼은 유네스코 본부 유튜브에서 실시간으로 중계되며, 일부 세션은 비공개이다.

tsyang@yna.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